Skip Menu

한국의 미래를 이끌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

인문문화융합학부

교육과정

홈 > 교육과정 > 교육과정 소개

교육과정 소개

개설교과목 이수체계도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공통과정   세부과정
언어학의 이해 국어학의 이해   국어문법의 이해 우리말의 역사     화용론의 이해   텍스트언어학의
이해
문자와 디자인
  소설론   비교문학론 영상매체론   문학비평론        
고전문학의 이해           현대문학사Ⅰ        
            현대문학사Ⅱ        
  설화문학의 이해     옛이야기와
문학치료
  고전시가론 국문학사   고전소설의 이해 한국고전문학연습
한국의 사회와
문화
한국의 전통 문화   한국현대문화읽기 한국의 종교와
문화
  옛이야기와
문화콘텐츠
외국인을 위한
한국 문화 교육
     
            외국어로서
한국어 교육
       
            자연,생명,인간 과학기술과
문명의 위기
     
몸의 문화론 문명과 종교   동양의 미술과
예술
황금비와
자연의 미학
  명상과 치유 인문학과
사진예술
  프로이트와 철학 영화로 보는 철학
불교와 한국문화 소크라테스와의
대화
  황금시대와 르네상스:서양 인문전통의 이해 청소년 철학상담   인생과 실존 철학상담과
상담이론
  그리스 비극과
공연예술
서양의
예술과 미학
철학상담의 이해             신·영웅·인간      
역사학 입문       한국의 역사인식     고려귀족사회의
전개
  한국사회경제사  
중국전통사회의
이해
      근현대중국의
정치와사회
  중국사에서의
개인과사회
       
한민족의 기원과 형성     가야의 역사와
문화
      한국 고대사사료 선독     한국 고대사의
쟁점
  한국의 문화유산   조선시대사     한국근대사       한국사연습
  고고학입문   박물관학개론     한국고고학 가야고고학   동아시아고고학  
              문화예술사입문   일본사통론 인류학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