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한국의 미래를 이끌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

인문문화융합학부

홈 > 학부소개 > 세부전공

세부전공

국어국문학 전공

한국어와 한국 문학을 깊이 있게 연구한다. 우리말의 구조와 체계, 방송 및 광고언어 등에 나타난 대화의 책략을 연구하고, 시와 소설의 창작 능력 및 비평 능력을 배양한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육목표

한국어와 한국 문학을 깊이 있게 연구한다. 우리말의 구조와 체계, 방송 및 광고언어 등에 나타난 대화의 책략을 연구하고, 시와 소설의 창작 능력 및 비평 능력을 배양한다. 우리 한국학부의 국어국문학 전공 강의는 체계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적용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진다.

편집 및 출판과 관련된 컴퓨터 사용 능력을 배양하고 한국어 전산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지식을 배운다. 창의적인 글쓰기 훈련을 통해 전업 작가의 길을 모색하거나 사설이나 논설 등 기사문 작성 능력을 키워 언론사로 진출을 도모하게 한다.

진출분야

방송사(기자, 프로듀서, 아나운서, 구성작가, 드라마 작가), 광고사(카피라이터, 광고기획), 신문사, 출판사, 교육계(교수, 교사, 연구원, 학원강사, 글짓기 지도사, 논술지도사), 문학계(시인, 소설가, 수필가), 공무원, 일반기업체, 대학원에 진학을 할 수 있다.

교육목표

동서양의 국가별, 시대별, 주제별 연구를 통하여 그 사회가 가지고 있는 특수성과 보편성을 파악하여 우리사회와 연결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세계 각 사회의 지적적, 문화적 장점들을 흡수하여 우리의 전통적 가치관과 결합함으로써 전인적 인격체의 완성을 이루도록 한다.

역사학에서 다루는 다양한 주제들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통해 오늘날 진행되고 있는 학문적 통합의 이론적 근거를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

진출분야

교육계(교수, 교사, 학원 강사 등), 학계(역사학 및 고고학 연구자, 박물관 학예연구사 및 교육사, 발굴기관 조사원 등), 관광(문화유산해설사, 문화관광기획사), 방송사, 신문사, 출판사, 일반기업체, 대학원 진학

역사고고학 전공

역사고고학 전공은 경남에서 유일하게 역사학과 고고학을 함께 교육하는 희소성 있는 학과이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문콘텐츠와 철학 전공

인문학은 현대의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인문콘텐츠와 인문콘텐츠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철학을 접목하여 문화산업의 리더를 양성한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육목표

문학을 현대의 디지털 기술과 결합한 인문콘텐츠와 인문콘텐츠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철학을 접목하여 문화산업의 리더를 양성한다.

철학 : 올바른 세계관과 인생관 그리고 가치관을 정립하여 훌륭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는 전통적인 학문

인문콘텐츠 : 인문학을 현대의 디지털 기술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실용적인 학문

진출분야

교육계(교수, 교사, 연구원, 학원 강사, 글짓기 지도사, 논술 지도사), 학계, 출판사, 문학계, 방송사(기자, 프로듀서, 아나운서, 구성작가, 드라마 작가, 애니메이션 작가), 신문사, 광고사(카피라이터, 광고기획, 광고기획대행사), 항공사, 잡지사, 기업체홍보실, 이벤트기획사, 멀티미디어 콘텐츠 사업, 인터넷 비지니스 사업, 프로덕션, 영화사, 일반기업체, 일반대학원 진학, 신학대학원 진학, 공무원, 은행, 증권회사, 보험회사, 병원